Search
🥂

[채용 공고] 전국권리중심중증장애인맞춤형공공일자리협회 경기지부에서 함께 활동할 동료를 기다립니다!

전국권리중심중증장애인맞춤형공공일자리협회 경기지부에서 함께 활동할 동료를 기다립니다!
<채용 개요>
 채용분야 전권협 경기지부 상근 활동가 (담당 업무: 지부 운영 및 조직 운영 사업 등)
주 담당업무 외에 사무국 공동업무를 나누어 합니다.
 근무장소 사무실: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경수대로 566 신용빌딩 1층
업무 특성상 서울, 경기 지역 내 외부 일정이 잦습니다.
 근무형태 정규직 (3개월 수습 기간 있음)
수습 기간 3개월은 장애운동의 목적, 내용과 우리 조직의 특성과 문화, 담당하는 역할에 대한 이해와 실무 습득과 동시에 활동가로서 전망을 구체화하는 시간입니다. 급여는 동일하게 지급됩니다.
일 8시간 / 주5일 근무를 기준으로 하나, 집회나 캠페인 등 일정으로 근무 시간 외 활동할 수 있습니다. 단체 특성상 노동절(5/1)에도 근무하며, 대체휴무가 적용됩니다.
급여는 기본급(최저임금 이상) 및 활동가 수당이 책정됩니다.
 복리후생 상여금, 역량강화 교육비, 식대 지원 등 내부 규정에 따름
 지원절차 1) 접수마감 2025년 9월 5일(금) 18시
채용에 적합한 지원자가 없는 경우 해당 분야의 채용을 취소 또는 연기할 수 있습니다. 2) 제출서류 이력서, 자기소개서 (자유 양식)
서류 작성 시 출신 지역, 학력, 결혼 여부, 가족관계 등 직무와 무관한 개인정보는 적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파일 제목에 본인 성함을 포함해주시길 바랍니다.
3) 지원방법 [활동가 지원] 말머리 포함한 제목으로 메일을 통해 서류 접수 메일 주소: gg420@hanmail.net
서류 접수 마감 후 면접 여부 및 일정에 대해서는 이력서 기재된 연락처를 통해 개별 연락 예정입니다.
채용된 활동가는 2025년 10월부터 출근 예정이나 협의를 통해 조정이 가능합니다.
 우대사항 유관 단체 경력자 / 운전면허 보유 및 운전 가능자
 채용문의 gg420@hanmail.net 메일 또는 담당자(이혜민, 010-4905-3518)

참고 사항

 우리는 개인적, 문화적 차이를 존중하며 차별받지 않는 포용적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는 장애, 성별 정체성, 성적 지향, 나이, 출신 지역, 학력, 병력, 종교, 혼인 여부, 임신 또는 출산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차별에 반대하며 평등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전국권리중심중증장애인맞춤형공공일자리협회 링크트리 : https://linktr.ee/rights_oriented

권리중심 중증장애인맞춤형 공공일자리

지금까지 노동의 영역에서 배제되어 왔던 최중증장애인이 주체로서 참여하는 중증장애인 맞춤형 공공일자리입니다.
권리중심공공일자리에 참여하는 중증장애인 노동자는 권리옹호, 문화예술, 인식개선의 3대 직무를 수행하며 캠페인을 통해 UN장애인권리협약을 홍보하고 모니터링하며, 협약 속의 권리가 현실에서 이행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권리중심공공일자리는 중증장애인이 장애인거주시설이 아닌 지역사회에서 노동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중증장애인이 일자리에 참여하며 지역사회에서 직접 권리를 말하고, 지역사회에서 권리를 만들어내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전권협 경기지부가 주로 하는 일은

전국권리중심중증장애인맞춤형공공일자리협회(이하, 전권협)는 권리중심공공일자리에 참여하는 최중증장애인 당사자들이 3대 직무(권익옹호, 인식개선, 문화예술)를 통해 UN장애인권리협약의 내용과 목적을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경기도가 진행하는 권리중심 공공일자리 사업의 수행기관 중 전권협 회원단체들의 운영과 교육을 지원합니다. 현재 경기도 내 권리중심 공공일자리 노동자 수는 약 800명, 수행기관 44개가 존재합니다. 이중 23개의 수행기관이 전권협 경기지부의 회원단체로 함께 합니다.
경기도 내 권리중심 공공일자리 사업 수행기관의 실무자들과 함께 회의를 통해 캠페인 활동, 선전 활동, 토론회 및 교육 등 사업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국회, 고용노동부, 경기도 지자체, 장애인고용공단 등 권리중심 공공일자리 활성화 및 장애인 노동권을 위한 정책요구안을 만들고 면담과 집회 시위 캠페인 등에 참여합니다.

조직 구성은

전권협 경기지부는 전권협의 지부임과 동시에 경기도 내 장애인 차별 철폐 운동을 위한 연대체인 ‘경기장애인차별철폐연대’ 의 공동대표단체입니다. 실질적인 경기도 내 장애인 권리 운동을 위하여 전권협 경기지부 상근활동가는 경기장차연 사무국 소속으로 함께 회의하고 업무를 나누어 일합니다.
경기장차연 사무국 상근 활동가들이 사무실을 함께 사용합니다. 전권협 경기지부와 경기장애인차별철폐연대, 경기장애인자립생활센터협의회가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업무를 만들어나갑니다.

함께 하고 싶은 사람

중증장애인 ‘노동’의 의미와 가치를 이해하고 중증장애인 노동권을 위해 활동할 수 있는 사람
장애 운동과 본인의 삶의 가치를 연결하고 설명할 수 있는 사람
제도와 정책의 변화를 이끌어내며 활동가로 성장하고 싶은 사람
다양한 조직 내 구성원들과 민주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협력하며 일하는 사람
유동적인 업무 환경이 익숙하거나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사람